본문 바로가기
박물관 활용법

국립중앙박물관 사유공간 찻집 소개 후기

by 박물관 탐험가 2023. 7. 18.

사유공간 찻집은 전시관 3층 동쪽, 세계문화관 311호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야외 풍경을 감상하며 전통차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운치 있는 공간입니다. 꽃차, 녹차, 커피, 홍차, 건강차, 전통차, 퓨전음료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유공간 찻집
사유공간 찻집 입구

 

사유공간 찻집 소개 안내

영업시간 메일 10:00 ~ 17:30 (마감 30분전까지 주문가능)
위치 전시관 3층 동쪽
전화번호 02-749-6013
주요메뉴 국화차, 얼그레이, 쌍화탕, 식혜, 미숫가루, 수정과, 초의차, 커피, 다과(떡, 약과)
주의사항 음료, 디저트 테이크 아웃이 되지 않습니다.

 

사유공간 찻집 메뉴 1
사유공간 찻집 메뉴 1

사유공간 찻집 방문

항상 올 때마다 만석인 찻집입니다. 3층에서 보는 전망도 좋고, 차와 음료가 국립중앙박물관과 딱 어울리기 때문에 관람 중의 피로를 잠깐 회복할 수 있는 적절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워낙 넓어서 다니다 보면 쉴 곳이 많이 필요합니다. 3층까지 여기저기 관람했다면 이곳에 머무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스로마관을 관람하고 밖으로 나가서 아이들에게 자판기 음료수로 땡치려다가 찻집에 가고 싶다는 성화에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사유공간 찻집 메뉴 2
사유공간 찻집 메뉴 2

사유공간 찻집 체험

날씨도 더운 만큼 시원한 것을 먹기로 했습니다. 홍시감귤주스, 유자블라썸, 하동매실에이드, 모과라떼 이렇게만 먹으려고 하는데, 아이들이 약과는 왜 안 사주냐며 이곳이 진정한 약과 맛집이라면서, 결국엔 싸우지 않기 위해 2개를 주문했습니다. 또, 깜박하고 사진은 찍지 못하고, 잘 쉬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보통 다른 카페에 가면 이렇게 많이 주문하지 않는데, 이곳에 오면 오래 음료를 음미하고, 여러 가지 다 경험하고 싶어서 시키게 됩니다. 디저트도 적당히 괜찮습니다. 저는 인절미 마카롱과 약과가 마음에 듭니다.

 

사유공간 찻집 메뉴 3
사유공간 찻집 메뉴 3

사유공간 찻집 후기

계절이 바뀔 때마다 한 번씩 들르는 사유공간 찻집은 국립중앙박물관을 오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것저것 고민이 많을 때는 세계문화관을 특히 자세히 관람하는 편입니다. 관람 후 발바닥이 살짝 아플 때 찻집에 와서 아이들과 쉬면서 경치도 구경하면서 늦은 오후시간을 보내면 왠지 나에게 작은 보상과 위로를 주고 잘 쉬었다는 느낌이 생깁니다. 보통 다른 카페에서 주문하지 않는 전통차 관련 메뉴들을 국립중앙박물관 사유공간 찻집에서 음미하며 좋은 휴식과 위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